[학사] 2025학년도 1학기 사제동행 프로그램 신청 안내 N
No.2240018231. 목적: 학업 및 대학생활에 적응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, 학과 내
교수-선후배간 교류를 강화하여 중도이탈을 예방하고자 함
2. 대상: 우리 대학 교원 및 재학생
3. 모집단위: 60개 팀
가. 팀 구성: 지도교수 1명, 멘토(3, 4학년) 1명, 학교적응 필요군(중도이탈
위기대상 학생) 3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
※ 학부(과)별 1팀 이상 지원 가능
나. 학교적응 필요군: 신입생, 복학생, 유학생, 편입생, 전과생, 학사경고
(잠재)학생 등
4. 사업 운영기간
가. 신청기간: 3.7.(금)~3.13.(목)
나. 활동기간: 3.17.(월)~6.13.(금)
※ 팀별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진행
5. 지원사항
가. 팀별 활동비: 최대 600,000원(회의, 문구, 인쇄비 등)
나. 멘토 활동비: 팀당 최대 250,750원(한 학기 최대 25시간 근무)
6. 참여 방법: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
가. 신청
- 교원: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(http://ctl.yu.ac.kr)에 로그인하여 신청
(로그인은 포털시스템 정보와 동일)
- 학생(멘토, 멘티):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담당 교수님 팀을 선택하여
팀원으로 신청
나. 운영: 참여 팀별 일정에 따라 운영
- 한 학기 동안 4회기에 걸쳐 전공 정보 공유 등 팀 특성에 따라 활동
※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 회기 가능
- 활동장소: 각 팀에서 자유롭게 선정
- 회기별 결과보고서: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에 제출
다. 운영 종료
- 최종 결과보고: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에 제출
- 만족도 설문 조사: 추후 교육개발센터에서 설문 방법 및 링크 안내 예정